화제의 드라마 '신병'의 성윤모도 반한 PX 최애조합 공간춘
오늘은 군필자라면 누구나 다 아는 공간춘(공화춘+간짬뽕)을 소개드리려합니다. 공간춘은 공화춘과 볶음간짬뽕을 섞어 만든 라면으로 최근 화제의 드라마 '신병'에서 강렬한 임펙트를 보여준 성윤모도 반한 PX조합이라고 합니다.
'공간춘' 만드는 방법
공간춘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공화춘과 간짬뽕을 준비해줍니다. 컵라면과 봉지라면 어떤것을 준비해도 상관없으며 참치, 빅팜, 스팸, 치킨등을 함께 넣어드시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선 끓는 물에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어줍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컵라면 용기에 물을 부어서 만드셔도 됩니다.)
면이 다 익으면 물을 버려주고 면 위에 공화춘과 간짬뽕의 소스를 전부 넣어줍니다.
면에 소스가 골고루 잘 베이게 비벼줍니다. 더 풍성한 맛을 원하신다면 스팸, 참치, 빅팜, 치킨등 취향에 맞는 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공간춘' 후기
완성된 공간춘의 비주얼입니다. 겉보기에는 짜장라면과 비슷한 느낌인데요. 한입 드셔보시면 공화춘의 찐한 짜장과 간짬뽕의 감칠맛이 정말 잘어울리는 맛입니다.
집에 참치나 스팸이 따로 남아있지않아 치킨텐더를 토핑으로 추가해봤는데요.
예전 군대에서 슈넬치킨과 함께 먹었던 맛은 아니였지만 부드러운 텐더치킨과 공간춘의 조합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부대마다 공간춘을 부르던 이름이 다 달랐던것 같은데요. 저희 부대는 앞이름만따서 '공간'이라 불렀고 친구는 '공화뽕'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이름이야 어떻든 오랜만에 맛보니 옛추억이 떠오르는 반가운 맛이였습니다. 부대에서 먹던 그맛이 그립거나 드라마 '신병'의 성윤모 일병까지 좋아했던 라면조합의 맛이 궁금하시다면 공간춘 어떠신가요?
댓글5